홍보자료

사회서비스원으로 하나 되는 우리, 그 중심에 중앙지원단이 있습니다.

보도자료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 유튜브 공모전 결과발표
작성자 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관리자 작성일 21/02/18 (14:11) 조회수 22

사회서비스원 유튜브 공모전 결과 발표

- 국민들의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관심 표현·확산 계기 마련 -

□ 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원의 필요성을 소재로 한 ‘사회서비스 유튜브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 이번 공모전은 ‘사회서비스원은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사회서비스원 정책 홍보를 위한 국민들의 참신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 내·외부 전문가가 주제 부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6작품이 선정됐으며 대상은‘사회서비스원은 가족입니다(최병민)’가 차지했다.

○ 우수상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와 힘, 사회서비스원(오상우)’, ‘사회서비스원, 있어줘서 고마워(이수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믿을 수 있을까?(김찬)’, ‘Do you know 사회서비스원(시옷의대학생)’, ‘종합재가센터가 있기 때문이죠(최씨네)’등 세 작품이 장려상에 이름을 올렸다.

□ 지난 12월 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실에서 표창 수여 등 시상식이 이뤄졌다. 시상 장면 및 수상자들의 인증 사진 등을 담은 영상이 사회서비스원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다.

□ 조기형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들이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관심을 표현·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들은 사회서비스원 정책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