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 소개

사회서비스원으로 하나 되는 우리, 그 중심에 중앙지원단이 있습니다.

인사말

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인사말 이미지입니다. 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로고 이미지입니다.
우리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힘!
쌩쌩한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이
동행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머지않아 2026년 즈음이면 5명중 1명 이상이 노인이 되는 초고령사회에 본격 진입한다고 합니다.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정부는 사회서비스 관련 정책으로서 치매국가책임제 및 지역사회 통합돌봄과 더불어 17개 시도에 균질화된 서비스와 공공성을 강화하여 필요한 욕구에 기반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은 2019년 서울, 대구, 경기, 경남 4개 지역에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사회서비스원의 효율적 운영을 돕고 신설되는 시도 사회서비스원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 사업의 기본방향은 민간이 제공하기 어려운 영역을 중심으로 공공의 역할을 확대하여 돌봄이 필요한 사람이 가족과 이웃들과 함께 살던 곳에서 지낼 수 있는 가족 돌봄과 사회공동체의 통합 돌봄의 가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은 시도 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아무도 넘을 수 없는 벽을 함께 힘을 모아 넘어가는 담쟁이처럼 민과 관이 협력하고 상생하는 지혜를 모아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는데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 시·도 사회서비스원은 어려운 이웃의 지팡이로서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를 주면서 아직 가보지 않은 더 나은 곳으로 함께 가기 위한 희망의 여정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 펼쳐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은 현장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문제를 직시하고 보다 나은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사회서비스원의 발전과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 역할과 미래를 열어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가까이에서 더 믿음직스럽게 모두가 함께 누리는 어려운 이웃의 동반자로서 더 따뜻하고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밀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할 때까지 든든한 이웃의 벗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